PROGRAM INTRODUCTION
청소년과 함께 행복한 세상 만들기

청소년안전망

위기청소년 상담 및 통합지원 서비스사업

청소년 및 양육자, 지도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388 청소년 전화

365일 24시간 무료전화로 청소년의 다양한 고민에 대하여 누구나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1388로 문자를 보내면 문자상담도 가능합니다.

1388 청소년 지원단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약국, 병원, PC방, 노래방, 택시회사, 학원, 자원봉사자, 변호사, 교사, 기타 청소년 관련 기관 등 민간자원의 자발적 참여조직입니다.

고위기청소년 집중심리클리닉

고위기 청소년에 특화된 심리·정서 지원을 추진하여 청소년 자살‧자해 위험성 완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ABLE
상담 및 정서적 지원 위기상황을 효과적으로 극복하고, 내면의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정서적 안정을 돕습니다.
사회적 보호지원 가출하여 귀가하지 않고 있거나 위험상황에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에게 보호, 휴식을 제공합니다.
연계기관: 청소년쉼터, 보건복지부 산하의 그룹홈 등
교육 및 학원지원 학업을 중단하였거나, 정규교육과정을 이수하지 못한 청소년들에게 기본적인 교육 및 학업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연계기관: 학교, 대안교육기관, 검정고시학원 등
진로 및 취업지원 가출, 학업중단 등 어려움에 처해있는 청소년의 진로설계를 돕고, 취업 할 수 있도록 직업훈련, 인턴십 기회 등을 제공합니다.
연계기관: 직업전문학교, 고용안정센터, 자활후견기관(자활지원관)등
의료 및 건강지원 가출, 학교/가정폭력 등으로 심리 및 신체적 문제가 발생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에게 치료를 지원합니다.
연계기관: 국립의료원, 지역보건소, 병원 등
여가 및 문화활동지원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여가 및 문화활동체험을 제공합니다.
연계기관: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문화의 집 등
법률자문 및 권리구제 학교폭력, 성폭력 피해/가해, 불법고용주로부터 착취를 당하는 등 법률관련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법률자문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연계기관: 대한법률구조공단, 지역변호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