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INTRODUCTION
청소년과 함께 행복한 세상 만들기

보도자료

인천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4,600여명 청소년과 희망을 이야기하다!

  • 2023.12.11
첨부파일




- 2023년도 YOUTH희망+ 예방사업 성료 - 


인천광역시 서구(서구청장 강범석)가 지원하고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유상우)이 운영하는 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구 관내 청소년(9세~24세)에게 상담 및 심리검사, 교육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인천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1월 30일과 12월 7일 이틀에 걸쳐 YOUTH희망+ 예방사업을 마무리하는 하반기 강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YOUTH희망+ 예방사업 청소년 자살 증가, 의사소통 및 대인관계 기술 부족, 스트레스 및 우울감 경험의 증가, 디지털 성폭력 발생 증가 등 최근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의 심리적 어려움 대응 및 청소년 문제 조기 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생명존중 교육, 스트레스 예방교육,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과 함께 대인관계, 의사소통, 자존감 향상, 분노조절 등을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2023년 YOUTH희망+ 예방사업은 인천광역시 서구 관내 초중고생 4,597명을 대상으로 예방교육, 집단상담, 집단교육 등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강사 A씨는 “인천광역시 서구가 학교와 기관들의 협력이 원활하여 아이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좋은 환경이다.”라며 “청소년들의 집중시간이 짧아짐에 따라 관심주제나 유행도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예방사업 운영주체인 센터와 강사도 이에 맞춘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는 앞으로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YOUTH희망+ 예방사업 담당자는 “강의 중심의 기존 교안을 대폭 수정하여 청소년들이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활동 위주의 심리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2024년도 운영 방향을 밝혔다.

인천광역시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YOUTH희망+ 예방사업 외에도 개인상담, 심리검사 등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과 성장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www.sg1388.or.kr)나 전화(032-584-1388)로 문의사항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담당부서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문의처 :
070-8177-4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