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춘기 자녀 부모 북콘서트 실시
- 2024.10.22
- 첨부파일
인천광역시 서구가 지원하고 인천광역시서구시설관리공단이 운영하는 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17일 제4회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부모교육은 검단노인복지관 4층 큰마당에서 ‘엄마가 되고 내면아이를 만났다’ 저자인 안정희 소장을 초빙하여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들의 마음돌봄을 위한 북콘서트로 진행됐다.
북콘서트에는 청소년 부모 및 유관기관 종사자 50명이 참석했다.
부모 본인의 성장 과정을 돌아보고 현재 양육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에 대한 ‘내면아이’를 살펴보았다.
또한 자녀의 발달 과정에 따른 특징을 이해하며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자녀 스스로의 시행착오가 필요하다는 것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 후 사춘기 자녀를 양육하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양육 방법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다.
안정희 소장은 명쾌하고 현실적인 답변을 제시하며 제4회 부모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교육에 참석한 우영환 공단 이사장은 “참여자들의 적극성과 강사님의 전문성이 부모교육을 알차고 풍성하게 만들었다. 올해에 이어 내년도에도 부모교육이 개최될 예정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는 서구 관내 청소년(9세 부터 24세)에게 상담 및 심리검사, 교육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사항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출처
- 인천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춘기 자녀 부모 북콘서트 실시:미디어이슈
-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춘기 자녀의 부모를 위한 북콘서트 실시 < 사회 < 기사본문 - 서구신문
- 담당부서 :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문의처 :
- 032-584-1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