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천해원고서 청소년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전개
- 2024.10.29
- 첨부파일
▲ 청소년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 (사진제공=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0월 24일 인천해원고등학교에서 청소년폭력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을 성공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센터 직원 4명은 이날 인천해원고 또래상담자들과 함께 교내 점심시간을 이용해 인천해원고 학생과 교직원 1000명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또래상담자들은 청소년폭력예방과 생명존중 메시지를 담은 피켓을 들고 ‘생명 사랑의 시작, 작은 관심에서’라는 생명존중 문구가 적힌 홍보물을 친구들에게 직접 나눠주며 자신의 존재에 대한 소중함을 스스로 인식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도 했다.
센터 직원들과 또래상담자들은 또 센터의 상담 및 심리지원 서비스 안내 배너 설치를 통해 위기 청소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청소년 안전망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청소년들에게 적극 홍보했다.
최인호 센터장은 “청소년폭력 예방에 관한 사회적 인식을 증진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와 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이 다양한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알리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센터는 관내 학교와의 연합 캠페인 외에도 개인상담, 심리검사 등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통합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나 전화로 상담 신청 및 센터의 기타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민일보: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160296025546227
- 담당부서 :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문의처 :
- 032-584-1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