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도교사 대상 학폭 예방 보수교육 실시
- 2025.07.02
- 첨부파일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원하는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우영환)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또래상담 지도교사 1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 폭력 예방과 현장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보수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센터에 따르면 해당 보수교육 강의는 김승혜 유스메이트 아동청소년문제연구소 대표가 맡아 서구 관내 또래상담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관계회복 균형 잡기: 관계회복 프로그램의 이해와 실제’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이 교육은 학교폭력의 기본적인 실태를 이해하고, 피·가해자와 주변인 각각의 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을 분석하며, 관계 회복 중심 프로그램의 원리와 실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지도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효과적으로 개입하고 관계 회복을 지원할 수 있는 실천 역량을 함양하도록 기획됐다.
최인호 센터장은 “보수교육을 통해 지도교사들이 학생들과의 신뢰 관계를 형성하고, 회복적 개입을 통해 학교폭력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건강한 학교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9~24세 청소년에게 상담, 심리검사, 교육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보수교육 외에도 개인상담, 심리검사 등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과 성장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www.sg1388.or.kr)나 전화(032-584-1388)를 통해 상담을 신청하거나 기타 서비스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광식 기자
출처 : 서울매일(http://www.smaeil.com)
담당부서 :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문의처 :
- 032-584-1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