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INTRODUCTION
청소년과 함께 행복한 세상 만들기

보도자료

인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YOUTH희망+ 예방사업 호응

  • 2023.07.17
첨부파일



인천광역시 서구(서구청장 강범석)의 지원으로 인천광역시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구재용)이 운영하는 인천광역시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서구 관내 청소년(만9세~24세)에게 상담 및 심리검사, 교육 등 맞춤형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센터에서는 청소년 자살 증가, 의사소통 및 대인관계 기술 부족, 스트레스 및 우울감 경험, 디지털 성범죄 증가 등 최근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의 심리적 어려움에 대응하고 청소년 문제 조기 예방을 목적으로 YOUTH희망+ 예방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YOUTH희망+ 예방사업은 생명존중 교육, 스트레스 예방교육, 디지털 성범죄 예방교육과 함께 대인관계, 의사소통, 자존감 향상, 분노조절 등을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진행방식은 교육과 집단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2023년 상반기 기준 136회 2,119명의 청소년에게 시행하였고, 하반기에는 133회, 2,451명의 청소년에게 시행할 예정이다.

교육과 집단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내년이나 다음 학기에 또 듣고 싶다.”, “한 명도 빠짐없이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모든 학교에서 실시 했으면 좋겠다.”, “마음을 다스리는데 도움이 되었다.”, “힘들어하는 친구를 어떻게 대해줘야 할지 알게 되었다.”, “친구들 사진을 찍을 때 동의를 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YOUTH희망+ 예방사업은 연중 신청을 받고 있으며 홈페이지(www.sg1388.or.kr) 혹은 전화(032-584-1388)로 문의 가능하다. 
담당부서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담당자 :
박현정
전화 :
070-8177-4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