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INTRODUCTION
청소년과 함께 행복한 세상 만들기

보도자료

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도박 예방 교육

  • 2024.07.11
첨부파일

(인천=오정규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가 지원하는 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우영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서구 관내 청소년(9세~24세)에게 상담 및 심리검사, 교육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2022년 청소년 도박문제 실태조사에 따르면 청소년의 돈내기 게임 경험률이 재학 청소년의 38.8%, 학교 밖 청소년의 40.6%에 달하며 처음 돈내기 게임을 경험한 평균연령은 재학 청소년이 11.3세, 2020년 조사 12.5세에 비해 더 저연령화 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청소년 도박으로 인해 폭행·갈취·절도·사기 외에 학교폭력 등 2차 범죄로 이어지기도 한다.

이러한 도박의 저연령화와 청소년들의 2차 범죄 이슈로 센터에서는 지난 5일 청소년 도박문제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도박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전세훈 마음치유공간 여백 센터장을 초청해 서구 관내 또래상담 지도교사 대상으로 ‘청소년 도박문제: 사례를 통한 예방적 접근’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

최인호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청소년 도박문제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서구 관내 학교폭력 예방에 도움이 되는 또래상담 운영을 위해 연합회 활동, 기관방문, 또래상담자 보수교육,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개인상담, 심리검사 등 청소년의 심리적 안정과 성장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사항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출처 : 서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도박 예방 교육 < 인천 < 전국네트워크 < 기사본문 - 전국도민일보 (dmilbo.com)

인천 서구, 청소년 도박 예방 교육 실시 - 신아일보 (shinailbo.co.kr)


담당부서 :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문의처 :
032-584-1388